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거진 B에서 출간한 "% ARABICA" 정독 후기

커피 책 추천

by colorevent 2023. 2. 28. 14:1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심도 있게 분석 / 관찰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사진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매거진,

매거진 B에서 최근 출간한 일본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 ARABICA"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 매거진 B 인스타그램



창업자 케네스 쇼지 기호 %를 보면서 해당 기호가 마치,

커피나무에 2개의 커피 체리가 달린 모양과 비슷하다는 생각에서,

기호 %문자 ARABICA결합해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교보문고 홈페이지



"% ARABICA"의 경우, 매장은 아름답고, 커피 맛은 기본에 충실하며,

최고 성능의 기기를 사용해,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철학과 함께,

"커피를 통해 세상을 본다 (See the world through coffee)"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또한, 창업자 케네스 쇼지는 자신을 새로움을 쫓기보다 진정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오랫동안 동일한 업무를 반복하고 지속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인터뷰를 통해서,

자신이 설립한 % ARABICA많은 부분을 직접 소개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거진 B에서 출간한 블루보틀 / % 아라비카 통해서 알게 된,

두 브랜드의 공통된 성공 비결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은 바로,

% ARABICA의 헤드 바리스타가 언급한 브랜드는 어느 한 사람이 만들 수 없습니다.

 

그것을 구성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브랜드를 형성한다는 문장입니다.

 

 

해당 매거진에서는 % ARABICA의 여러 부분에서 일하는 분들의 인터뷰 외에도,

 

% ARABICA에서 판매하는 텀블러, 그라인더, 가방, 우산 등을 알 수 있었고,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 % ARABICA의 경우,

 

기타 다른 대형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판매하는 메뉴의 개수는 10개 내외로,

 

단순하면서도 고객들이 쉽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후반부에서는 창업자 케네스 쇼지와 인터뷰를 통해서,

 

% ARABICA의 운영방식, 원두 선택 과정

 



"% ARABICA"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커피 도구인,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V3, 케멕스, 마르코 베버리지 시스템즈 SP9 트윈,

 

아카이아 펄, 아카이아 오라이온 핀 도저를 선택한 이유를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 ARABICA를 방문하는 세계 각국 사람들과의 인터뷰,

 

그리고 여러 국가에 % ARABICA 매장을 오픈하는데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인터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ARABICA"를 좋아하고 관심 많으신 분들께,

 

매거진 B에서 출간한 "% ARABICA"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