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듁스커피 (Dukes Coffee) 커핑 클래스 신청 후기

커피 교육

by colorevent 2019. 10. 5. 15:45

본문

반응형

[긴 글 읽기 싫으신 분들은 맨 아래 요약본 읽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 금요일은 정말 저에게 있어서 아쉬움이 남는 날이었는데요.

 

저는 지난번 제 두 번째 글에서

 

듁스커피 교육에 대해서 글을 개제했었습니다.

 

지난 7월 25일 저는 듁스커피로부터

 

e-mail을 통해서 교육 관련 문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당시 답변에는

 

개인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듁스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기에

 

언젠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진행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게시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대략 2달 후,

 

듁스커피는 SNS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커핑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글을 게재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글이 게시되자마자 소식을 접하고

 

신청서 작성 전,

 

몇 가지 문의를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을 통해서

 

듁스커피의 커핑 관련 문의를 하려고 문자를 보내봤지만,

 

오피스 근무 시간이 마감되어 문의를 할 수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는 바로 신청서를 작성하기로 하고 

 

인스타그램 듁스커피 게시글에 링크가 되어있는

 

주소를 통해서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자신의 e-mail 주소를 작성하고

 

10월 12일 2개의 클래스 중

 

희망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제출하면,

 

듁스커피 커피 클래스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신청 완료 후

 

저는 행사 내용과 참가비, 입금 안내 문자가

 

빨리 발송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다음날 4일 금요일

 

전 듁스커피로부터 문자를 받고 바로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기다리던 문자 내용이 아니라....

 

전혀 다른 내용의 안내 문자였는데요....

 

 

 

신청 접수가 되기는 했지만,

 

대기자 명단으로 신청이 되어있었습니다....

 

총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 후,

 

진행되는 교육이었고,

 

저는 16명의 인원이 다 접수되면,

 

자동으로 마감되어

 

신청서 발송이 안 되는 걸로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제 신청서는 발송이 되어,

 

저는 듁스커피 커핑 클래스에

 

당연히 참가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제가 멍청하게도,,,, 큰 착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실망한 나머지 대기번호가 몇 번인지 물어보기 위해서

 

카카오톡을 통해서 듁스커피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요.

 

 

 

대기번호 1번....... 

 

대기번호 1번이라는 글자를 보고

 

정말 너무 아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할 시간에

 

그냥 바로 신청서를 작성했다면 참가할 수 있었을까요???

 

진짜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하루였습니다....

 

혹시 16분들 중에 참가 취소가 생겨서 제가 참가하게 된다면,

 

반드시 참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약]

 

인스타그램을 하던 도중에 듁스커피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커핑 클래스를 진행한다는 걸 알게 됨.

 

평소 듁스커피에 관심이 많았고, 지난 7월에 듁스커피에 교육 문의를 했었던 글쓴이.

 

신청 전, 카카오톡을 통해서 교육문의를 해보았지만, 영업시간이 끝나 문의할 수가 없었음.

 

교육은 선착순 16명 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었기에, 어쩔 수 없이 바로 신청서를 접수.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글쓴이는 당연히 16명에 속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착각.

 

이틀 후, 듁스커피로부터 대기명단 1번으로 접수되었다고 통보 받음.

 

16명 접수자 중 한 명이 클래스 참가를 취소하면, 본인이 참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